대학소개

학장인사말

Welcome to School of Business, Yeungnam University
영남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장 여택동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여택동 교수입니다.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대학입니다. 경제금융학부, 경영학과, 무역학부, 회계세무학과, 항공운송학과, 산업경영학과로 구성되어 있는 경영대학은 영남대학교를 대표하는 단과대학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비즈니스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설정하고 있으며, 각 전공 분야별로 후학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뿐만 아니라 연구 및 기타 활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지하다시피 세계 경제 환경은 불확실성의 소용돌이 속에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생활방식의 변화, 이에 따른 사회 조직 및 제도의 변화, 그리고 직업 및 업종의 대 변화가 일어나는 불확실성의 중심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신보호주의 파도와 자국이익 우선주의의 노골화 등이 불확실성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도전의식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이 대학의 최우선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에서 배출한 수많은 학사, 석사, 박사 졸업생들은 우리나라의 선진화를 이끌어왔습니다. 기업은 물론 공공행정 분야와 전문 서비스 및 학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습니다. 이는 ‘비수도권 대학 최다 CEO 배출’, ‘4대 그룹 계열사 임원 배출 전국 10위’, ‘상경계열 최고인재 배출 지방 사립대 1위’ 등의 언론평가에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이러한 폭 넓은 인적 네트워크는 우리 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여주고 나아가 사회활동과 성공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은 교육과 연구, 학생활동, 사회진출, 지역사회 기여 등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 구성원이 노력할 것입니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에서 주역이 되어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경영대학장 여택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