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연구소

경영연구소

사회적기업연구센터

사회적기업연구센터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연구, 컨설팅 및 교육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대구경북지역 사회적기업 정책연구와 학문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적기업들을 위해 부문별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해오고 있으며, 대학생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교양교육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기업연구센터는 사회적기업의 역량강화, 도시의 시의성 있는 정책 아젠더 개발, 사회적기업 성과평가 및 대 시민 인지도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의료경영연구센터(http://mmrc.yu.ac.kr)

의료경영연구센터는 의학과 경영학의 융복합 공동 연구와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총 17명의 전임 교수(경영대학 소속 전임 교수 4명, 의과대학 소속 전임 교수 13명)가 자문 및 교육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으며, (1) 의학과 경영학의 학제 간 상생발전 연구 선도, (2) 의학과 경영학의 융·복합 과목 개발 및 교육, (3) 미래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공헌활동과 자문활동을 구체화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원가계산연구센터

원가계산연구센터는 회계 분야 연구 세미나 및 회계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연구센터로 영남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교수와 동 대학원 졸업생/재학생이 그 구성원입니다. 연구 세미나는 원가회계에 국한되지 않고 회계학 분야 전반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회계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면 연구원 소속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참석가능합니다. 또한 동 연구센터를 통해 구성원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어 이론과 실무를 두루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미래전략센터

본 센터는 기업과 지역사회의 미래 전략 및 정책과 관련된 제반사항에 대한 연구를 통해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 간 원활한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 제시 및 정책 자문을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 기여코자 합니다.
본 센터 소속 연구진은 각 분야의 학문적 전문성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실무적 활동을 통해 연구 분야의 높은 이해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어진 과업의 특성에 맞춰 필요한 전문인력을 구축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