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MA 소개

준비된 마케터가 되기 위한 개개인의 역량강화

  • Marketing Research

    Marketing strategy수립을 위해선 여러 단계가 필요한데 그 중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시장조사이고, 시장 조사를 실시함으로 전체 시장을 세분화할 수 있고 목표시장 고객의 needs를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다. 그러나 간접조사만으론 고개의 needs를 파악하는데 분명히 한계가 존재한다. 그러므로 우리 YUMA에선 Marketing Research의 학습과 나아가 실무에 원활히 적용하기 위하여, 설문지 작성, 설문지 결과 분석 등에 초점을 맞추고 이러한 학습과 활동을 통하여 시장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 Marketing Contest

    마케팅 전공 수업과 YUMA안에서의 토론 및 경쟁 PT대회, 마케팅리서치 학습의 일환으로, 실무와 가장 유사한 형태인 마케팅 공모전에 참가하여, 팀워크, 전략수립등의 경험을 쌓고 최종적으로 입상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활동은 추후회원의 취업 시는 물론 취업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